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네덜란드 아르헨티나 승부차기 네덜란드 아르헨티나 하이라이트 브라질월드컵 결승전 아르헨티나 독일 시간 리오넬 메시 아르헨티나 골키퍼 세르히오 로메로 독일 아르헨티나 축구

네덜란드 아르헨티나 승부차기 월드컵 결승 아르헨티나 독일 대결 축구 결승

 

네덜란드 아르헨티나 하이라이트 브라질 월드컵 결승 독일 아르헨티나

 

아르헨티나가 네덜란드를 꺽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10일 아레나 데 상파울루에서 열린 2014 브라질월드컵 4강전 아르헨티나와 네덜란드의 경기에서 승부차기 끝에 4대2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아르헨티나와 네덜란드는 전후반 90분과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을 벌였지만 결국 승부는 승부차기에서 갈라졌습니다.
이날 첫 번째 슛은 네덜란드의 스네이더가 오발 중거리 슈팅이었습니다.
하지만 골대를 벗어났고 이어 아르헨티나가 프리킥을 날리며 맞대응했습니다.
후반전 들어서 아르헨티나에게 결정적인 계기가 있었습니다.
후반 29분 페레스가 오른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곤살로 이과인이 슈팅으로 연결해서 골로 연결되는 듯 했지만 결국 옆그물을 때리고 말았습니다.

네덜란드는 유효슛없이 후반전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네덜란드의 선발로 나온 아르옌 로번과 로빈 반 페르시는 별다른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이후 양팀은 수비중심의 경기를 펼치며 큰 득점기회를 만들지 못하며 전후반을 마쳤습니다.

이날 네덜란드의 선발로 나온 아르옌 로번과 로빈 반 페르시는 별다른 활약없이

연장전에 돌입한 아르헨티나와 네덜란드는 각각 막시 로드리게스와 얀 훈텔라를 투입했지만 득점없이 승부차기에 돌입히게 되었습니다.

아르헨티나 골키퍼 선방

 

네덜란드는 블라르가 첫 번째 키커로 나섰습니다. 그러나 아르헨티나의 골키퍼인 로메로가 선방으로 블라르의 슛을 막아냈습니다.
이어 아르헨티나는 리오넬 메시가 키커로 나서 골로 연결시켜 1대0으로 앞서나갔습니다.
계속되는 승부차기에서 아르헨티나 골키퍼인 로메로는 또 한 번 선방을 하며 결국 승리는 아르헨티나에게 돌아갔습니다.

이로써 아르헨티나는 1990년 이후 24년 만에 월드컵 결승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14일 새벽 4시 아르헨티나는 독일과 브라질 월드컵 결승전을 치르며 통산 3번째 월드컵 우승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아르헨티나에게 패한 네덜란드는 브라질과 3,4위전을 가지게 됩니다.

 

네덜란드 아르헨티나 승부차기 하이라이트를 다시 보려면 아래채널로 가면 다시보기 할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 아르헨티나 승부차기 동영상 로메로 선방 다시보기]
네덜란드 아르헨티나 경기를 다시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