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한국 벨기에 하이라이트 경기결과 김승규인터뷰 벨기에퇴장 월드컵 16강 진출국 벨기에골키퍼 박주영 벨기에전 대한민국 벨기에유니폼태극기 알제리16강 한국 벨기에전 박주영 방출 무적선수

한국 벨기에 하이라이트 방출 벨기에 유니폼 태극기 김승규 인터뷰 16강 진출국 한국 탈락 무적선수 박주영 벨기에전 알제리16강 박주영방출

 

한국 벨기에 경기결과 벨기에 퇴장 월드컵 16강 진출팀

 

한국이 벨기에전에서 패하며 16강이 좌절되었습니다.
27일 상파울루 아레나 코린치안스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본선 조별리그 H조 3차전에서 한국은 벨기에팀에게 0대1로 패하며 16강 진출에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한국은 전반전을 0대0으로 마쳤지만 후반전에 얀 베르통헨에게 결승골을 허용하고 말았습니다.
한국은 이날 김신욱과 김승규를 선발출전시키며 변화를 주었습니다.
박주영은 벨기에전에 출전하지 않았습니다.

 

전반전 44분 벨기에 드푸르가 김신욱의 정강이 아래쪽을 밟아 퇴장을 당해 한국은 수적인 우위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수적 우세에도 불구하고 후반전 32분에 벨기에의 얀 베르통헨에게 골을 허용해 0대1로 패했습니다.
한국은 후반전에 여러차례 골찬스도 있었지만 점수를 얻지는 못했습니다.
특히 후반 14분에는 손흥민이 슛을 날렸지만 크로스바를 때리고 나와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전반 29분에는 기성용이 중거리 슛을 날렸지만 골키퍼의 손에 막혔습니다.
벨기에 골키퍼는 티보 쿠르트와 한국대표팀의 골을 모조리 막아내는 거미손 선방을 했습니다.
한국은 이번 브라질월드컵에서 1무 2패의 성적으로 마무리를 했습니다.

경기후 인터뷰에서 손흥민과 기성용 등 한국 선수들은 눈물을 보였습니다.

 


김승규는 오늘 경기가 경험이 아니라 실패라 생각한다며 후반에 실점한 것에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고 자신의 실수라며 눈물을 보였습니다.

한편 러시아 알제리전에서는 1대1 무승부로 끝이났습니다.
H조에서는 결국 벨기에와 함께 알제리가 16강전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16강 진출팀은 브라질과 칠레, 콜롬비아와 우루과이, 네덜란드와 멕시코, 코스타리카와 그리스, 프랑스와 나이지리아, 독일과 미국, 아르헨티나와 스위스가 확정이 되었습니다.

 

벨기에는 한국과의 경기에서 유니폼에 태극기를 왼쪽 가슴에 새겨 눈길을 끌었습니다.

경기가 끝나고 상대 선수에게 기념이 되게 하기 위해서인데요.

하지만 벨기에의 드푸르의 고의적인 반칙으로 그 의미는 퇴색이 되었습니다.

 

박주영 아스널

 

한편 박주영이 소속된 아스널에서는 한국과 벨기에전에 앞서 방출선수를 공식발표했습니다.

아스널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11명의 선수가 팀을 떠나게 될 거라 했는데 박주영도 포함됐습니다.

이로써 박주영은 무적선수가 되었습니다.

 

한국 벨기에전 하이라이트를 다시 보려면 아래채널로 가면 다시보기 할 수 있습니다.
[한국 벨기에전 다시보기]
대한민국 벨기에 하이라이트를 다시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