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브라질월드컵 스페인 칠레 하이라이트 동영상 디펜딩 챔피언 스페인 탈락 월드컵 스페인 반응 펠레의 저주 스페인 언론보도 칠레 피파랭킹 스페인 16강 탈락 칠레 스페인 하이라이트

스페인 칠레 하이라이트 무적함대 스페인 탈락 펠레의 저주 디펜딩 챔피언 스페인 언론반응

 

브라질월드컵 스페인 칠레 경기 스페인 16강탈락 칠레 스페인 반응

 

디펜딩챔피언인 스페인이 예선전에서 탈락했습니다.
19일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마라카낭 주경기장에서 열린 2014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B조경기에서 스페인은 칠레에게 0대2로 패하고 말았습니다.
전반 20분 스페인은 사비 알론소의 패스미스로 칠레의 바르가스에게 선제골을 내주었습니다.
그리고 전반 43분에는 카시야스의 펀칭이 상대공격수에게 전달돼 칠레의 아랑기스에게 추가골마저 내주고 말았습니다.
스페인은 지난 네덜란드 전에서 1대5로 역전패를 당하고 이번 칠레전에서 패함으로 2패를 기록해 남은 호주와의 경기와 상관없이 예선전에서 탈락하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네덜란드와 칠레는 16강진출을 확정했습니다.
스페인은 2010년 남아공 월드컵 우승국이지만 2014 브라질대회에서는 가장 먼저 탈락한 팀이자 전대회 우승팀 가운데 최단 경기 탈락 확정입니다.
월드컵 전 대회 우승팀이 조별예선에서 탈락한 것은 역대 5번째입니다.
1950년 브라질 월드컵에서는 전 대회 우승팀 이탈리아가 조별예선에서 탈락했고 1966년 잉글랜드 월드컵에서는 브라질이 탈락했습니다.
그리고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는 프랑스가 탈락했고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서는 이탈리아가 16강진출에 실패했습니다.

스페인은 이번 브라질 월드컵에서 2경기에서 7실점이나 기록했습니다.
스페인은 지난 남아공 월드컵에서는 단 2실점만을 내주었고 유로2012에서는 1실점만 허용하는 등 최강의 철벽수비를 자랑했습니다.
그리고 스페인의 골키퍼인 카시야스는 월드컵 본선 최다실점이 2골이고 A매치 역대 최다인 87경기 무실점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스페인의 수문장입니다.

스페인 축구는 스페인 축구감독은인 비센테 델 보스케는 경기후 '우리는 탈락할 만했다'며 '선수들이 열심히 뛰었지만 지고 있을 때는 열심히 뛰는 것 이상을 보여줬어야 했다'며 아쉬움을 전했습니다.

네티즌들의 반응은 '스페인 탈락 정말 충격적이다', '단한번도 8강아래로 떨어진 적이 없는 독일축구가 대단하다', '스페인이 칠레에 진다는 이영표의 예측이 또 적중했네'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전세계 언론도 스페인 탈락을 메인으로 장식했습니다.

미국의 ESPN은 '디펜딩 챔피언인 스페인이 2010년에는 스위스와의 첫 경기에 지고도 우승했지만 이번 대회는 아니었다고 전했습니다.

독일의 키커는 칠레의 창이 월드챔피언을 제거했다며 스페인의 부진과 실책을 언급했습니다.

스페인 언론은 대표팀의 부진을 '디에고 코스타 카드'의 실패라고 보도했습니다.

코스타는 스페인의 스트라이커로 출전했지만 한 골도 넣지 못했습니다.

 

한편 펠레의 저주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축구 황제 펠레는 매 월드컵마다 우승후보를 예측하고 있지만 펠레가 언급한 팀은 매번 부진한 모습을 보여왔기 때문입니다.

이번 브라질 월드컵전에는 펠레가 인터뷰에서 독일과 스페인을 우승후보로 언급했습니다.

 

스페인 칠레 하이라이트를다시보려면 아래채널로 가면 인터넷으로 다시보기 할 수 있습니다.
[스페인 칠레 동영상 다시보기]

칠레 스페인 하이라이트 경기를 다시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