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박지성 은퇴 기자회견 박지성 결혼 발표 박지성 아버지 박성종 박지성 어머니 장명자 참석 박지성 김민지 박지성 은퇴이유 박지성 기자회견 동영상 박지성 은퇴 해외반응 박지성 맨유헌정영상

박지성 은퇴 이유 박지성 김민지 결혼 박지성 맨유 헌정영상

 박지성 은퇴 기자회견


박지성이 은퇴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14일 경기도 수원 박지성축구센터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박지성은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기자회견을 가지기전에 박지성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팀인 퀸스 파크 레인저스(QPR)로 복귀에 대한 예측도 나왔습니다.
박지성은 지난해 QPR에서 친정팀인 아인트호벤(네덜달드)로 임대되었고 내년 6월까지 계약기간이 남아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QPR은 지난해 잉글랜드 2부리그로 강등되었지만 현재 1부리그로 승격하는 플레이오프를 거치고 있어 박지성이 QPR로 복귀하지 않을까라는 관측이 많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박지성은 무릎부상이 악화로 더이상의 선수생활은 어렵다고 발표했습니다.

기자회견에서는 박지성 양쪽 자리에 아버지 박성종 씨와 어머니 장명자 씨가 나란히 앉아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단상에는 박지성이 그동안 거쳐간 구단의 유니폼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박지성 어머니는 아들의 은퇴선언을 지켜보며 이날 눈물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캡틴 박지성은 눈물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박지성은 '눈물이 날까라는 생각을 많이 했지만 눈물이 안 나온다'면서 그만큼 축구선수로써의 미련은 없다고 했습니다.
축구를 많이 즐겼고 원하는 이상의 경력을 쌓았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선수생황을 하면서 받은 사랑을 어떻게 보답할지에 대해 고민하고 더 노력하면서 살 거라고 전했습니다.

 

박지성 어머니 눈물


또한 박지성은 기자회견에서 결혼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전달했습니다.
박지성은 김민지 전 아나운서와 오는 7월 27일에 결혼식을 올릴 것이라고 밝히며 예비신부 김민지에게 결혼후 정말 행복하게 해주겠다고 애정을 나타냈습니다.
박지성의 프로포즈는 지난 크리스마스 때 꽃과 반지, 편지 등으로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이날 김민지는 박지성 기자회견 말미에 깜짝 등장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박지성 은퇴 해외반응

 

박지성의 은퇴에 대한 해외구단들의 반응도 뜨겁습니다.

박지성이 속해있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는 공식트위터에서 박지성이 트로피를 들고 있는 사진과 함께 박지성의 은퇴소식을 전했습니다.

맨유는 '박지성이 은퇴를 밝혔다'면서 미래에 좋은일이 있길 바라고 박지성이 전해 준 기억들에 감사한다는 글을 남겼습니다.

 

박지성 맨유 헌정영상

 

그리고 맨유는 또한 박지성 헌정영상을 홈페이지에 공개해 관심을 끌기도 했습니다.

박지성의 친정팀인 PSV 에인트호벤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고마워요. 지성'이라고 글을 남겼습니다.

 

그동안의 박지성의 활약을 무엇으로 다 표현할 수 있을까요.
박지성의 경기를 볼 수 없다는 아쉬움이 있지만 은퇴식을 가진 그에게 큰 박수를 보냅니다.
또한 향후행보도 많이 기대하고 응원합니다.

 

박지성 기자회견 동영상과 맨유 박지성 헌정영상은 아래채널로 가면 볼 수 있습니다.

[박지성 은퇴 기자회견 동영상] [맨유 박지성 헌정영상]

박지성 은퇴 동영상 및 박지성 맨유 헌정동영상을 다시보기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