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박근혜 대통령 담화문 동영상 다시보기 요약 박근혜 담화문 전문 상가 권리금 보장 통일준비위원회 발족 박근혜 대통령 담화문 전문 경제혁신 3개년 계획

박근혜 담화문 동영상

 

박근혜 대통령 담화문 동영상

 

박 대통령은 오늘 오전 10시 청와대 춘추관 기자회견장에서 경제혁신 3개년 계획에 대한 대국민 담화문을 발표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경제혁신을 강력하게 추진해서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면서 올해 초에 있었던 신년 구상에서 밝힌 바 있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더 구체화한 방안을 내놓았습니다.
박 대통령은 제 2의 한강의 기적을 이루어내서 우리나라 경제를 더욱 탄탄하게 하고 국민행복시대를 여는 것이 본인의 사명이자 정치 신념이라고 전하며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통해 2017년까지 침제가 예상되는 잠재성장률를 4%대로 끌어올리고 고용률 70% 달성과 1인당 국민소득이 4만불로 가는 초석을 다지겠다고 전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위한 3대 핵심 전략으로는 '기초가 튼튼한 경제'와 '역동적인 혁신경제', 그리고 '내수와 수출 균형경제'를 강조했습니다.
첫 번째 핵심 전략인 '기초가 튼튼한 경제'를 위해서는 비정상적인 관행과 비정상적인 제도를 올바르게 잡겠다면서 '공공부문 개혁'과 '원칙이 바로 선 시장경제', '사회안전망 확충'을 핵심과제로 삼았습니다.
두 번째 핵심 전략인 '역동적인 혁신경제'을 위해서는 기존 성장방식의 한계를 인정하며 창조경제에서 해답을 찾겠다고 했습니다.
세 번째 핵심 전략인 '내수와 수출의 균형성장'을 위해서는 모든 부문의 결실이 국민 모두에게 균혀있게 돌아가야 한다며 '내수기반 확대', '투자여건 확충' , '청년·여성 고용률 제고'의 3대 과제를 다루었습니다.
'내수기반 확대'에서는 가계부체와 전세값 상승 문제방안을 전했습니다.

박근혜 담화문 전문

 

박 대통령은 통일에 대한 입장과 계획도 함께 밝혔습니다.
내년이면 한반도가 분단된 지 70년이 된다면서 민족의 아픔과 고통을 이야기 했습니다.
한반도의 진정한 평화와 대도약을 위해서는 통일을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대통력 직속의 통일준비위원회를 발족시켜서 체계적이고 건설적인 통일방향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경제적으로 윤택한 나라가 될 수 있도록 국민들이 힘을 모아주고 함께 나서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담화록을 마쳤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담화문을 통해 여러가지 구체적인 방안을 밝혔는데요.

저는 상가 권리금 보장에 대한 내용이 가장 다가오네요.

임차인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서 상가 권리금을 제도적으로 보장하겠다고 했고 권리금 보장보험과 분쟁조정기구도 아울러 설치하겠다고 했습니다. 꼭 지켜지길 기대해보겠습니다.

이 외에도 더 구체적이고 자세한 박근혜 대통령 담화문 전문을 보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전문을 볼 수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담화문 전문 보기]

 

그리고 대통령 담화문을 영상으로 보려면 아래 채널을 클릭하면 다시보기 할 수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담화문 동영상 보기]
박근혜 대통령 담화문 동영상을 다시보기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