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양현종 포스팅 금액, 기아 양현종 포스팅 일정, 양현종 포스팅구단, 류현진 포스팅 금액, 김광현 포스팅 금액

양현종 포스팅 금액, 기아 협상, 양현종 포스팅일정, 양현종 포스팅 구단, 류현진 포스팅 금액, 김광현 포스팅 금액

  

 

양현종의 포스팅 금액과 일정에 대한 윤곽이 나오면서 이제 결정이 남았습니다.

지난 22일 기아타이거즈와 양현종은 한국야구위원회(KBO)를 통해 메이저리그 사무국에서 전해온 응찰액을 확인했습니다.

기아는 양현종이 제시받은 포스팅 금액을 아직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적은 금액이고 150만달러 정도가 될 거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양현종에게 최고 포스팅 금액을 제시한 구단이 미네소타 트윈스와 텍사스 레인저스로 엇갈리고 있습니다.

기아는 양현종이 낮은 포스팅 금액으로 메이저리그에 진출하는 것에 대해 고민에 빠졌습니다.

자존심 문제도 있고 구단의 어려움도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양현종도 낮은 금액으로 인해 고민을 하겠지만 메이저리그에 진출하겠다는 의사를 보이고 있습니다.

LA다저스에서 3선바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류현진은 2573만 달러가 넘는 포스팅금액으로 메이저리그에 진출했습니다.

모든 한국 선수가 류현진의 포스팅금액과 같을 수는 없습니다.

얼마전 김광현은 200만 달러의 금액으로 샌디에이고 파드레스로 가겠가고 결심했습니다.

김광현의 도전이 어떤 결과를 불러올 지 알 수 없습니다.

자신의 가치를 메이저리그에서 더욱 보여 준다며 앞으로의 한국선수들에 대한 평가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반대의 경우도 생각해야겠지만요. 소신있게 결정한만큼 그 도전을 응원해 주고 싶습니다.

이제 양현종의 차례입니다.

잔류는 생각하는 KIA 구단의 입장과 미국야구로의 진출을 꿈꾸는 양현종의 협상이 우선 필요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양현종과 기아는 27일 밤까지 KBO에 포스팅 수용 여부를 알려야 합니다.

KBO는 28일 오전 7시까지 메이저리그 사무국에 통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