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류현진 7승 하이라이트 류현진 2루타 동영상 LA다저스 경기 류현진 방어율 메이저리그 다승순위 8위 류현진 인터뷰소감 류현진 돈매팅리 류현진 7승 동영상 류현진 미국반응 언론 류현진 매팅리

류현진 7승 하이라이트 류현진 2루타 슬라이딩 류현진 매팅리 류현진 미국반응

 

류현진 하이라이트 동영상 류현진 방어율 류현진 돈매팅리 

 

류현진이 시즌 7승을 챙겼습니다.
류현진은 7일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의 쿠어스필드에서 열린 2014 메이저리그 LA다저스와 콜로라도 로키스 경기에 선발로 나섰습니다.
류현진은 6이닝동안 100개의 공을 던지며 8피안타 2탈삼진 2실점을 기록하며 시즌 7승을 달성했습니다.
원정경기구장이었던 쿠어스필드구장은 고지대로 공기의 저항이 적어 타구가 멀리날아가기 때문에 투수들에게는 불리한 경기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류현진은 아랑곳하지 않고 호투를 펼치며 쿠어스필드구장에서 첫승을 따냈습니다.
류현진은 1회에는 선두타자 찰리 블랙먼에게 내야안타를 내줬지만 다음타자인 디제이 르메유를 병살타로 이끌어냈습니다.
그리고 3번타자인 트로이 툴로위츠키에게 좌전안타를 내줬지만 후속타자를 범타로 처리하며 이닝을 마무리했습니다.
2회에는 2사후에 마이클 맥켄리에게 볼넷을 허용하고 찰리 컬버슨에게 좌전안타를 맞아 위기를 맞았지만 상대쿠수인 에디 버틀러의 타선때 유격수 땅볼로 처리를 하며 이닝을 잘 마쳤습니다.
류현진은 3회를 잘 넘기고 4회에서 또다시 위기를 맞았습니다.
선두타자 드류 스텁스에게 2루타를 허용하고 토리 디커슨에게 볼넷을 허용해 무사 1루,2루 상황을 맞았습니다.
하지만 후속타자 불발로 4회에도 무실점으로 역투했고 5회에서는 삼자범퇴로 깔끔한 투구를 보여주었습니다.
6회에는 스텁스에게 솔로홈런을 맞았고 이후 맥텐리에게 2루타와 컬버슨에게 3루타를 허용하고 또다시 1실점을 허용했습니다.
하지만 후속타자를 중견수 플라이로 잡아내며 6회를 마치고 7회에는 브랜든 리그에게 마운드를 넘겨주었습니다.
류현진의 방어율은 3.08로 내려갔고 시즌 7승2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메이저리그 다승순위에서는 전체 공동 8위까지 끌어올렸습니다.

류현진은 타자로서도 빛났습니다.
첫 타석에서는 투수땅볼로 물러났지만 4회에는 선두타자로 나와서 우익수 키를 넘기는 2루타를 쳤고 이후 고든의 우중간 3루타 때 홈을 밟아서 득점까지 올렸습니다.
그리고 6회에서는 무사 1,2루 찬스에서 희생번트를 성공시켰습니다.
이때 2점을 추가했고 결국 다저스는 콜로라도를 상대로 7대2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류현진 2루타 동영상 류현진 인터뷰

 

류현진은 인터뷰에서 2루타를 친 소감을 밝혔습니다.

류현진은 쿠어스필드의 바람 때문이 아니라 타구자체가 워낙 잘 맞았다며 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돈 매팅리 감독은 류현진을 칭찬했습니다.

타자 친화구장인 쿠어스필드에서 외적인 변수에 아랑곳하지 않고 평소와 같이 잘 던져주었다고 했습니다.

매팅리 감독은 류현진의 2루타에 대해서도 좋았다고 말하며 전체적으로 오늘 전체 타선이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줘서 만족해했습니다.

류현진에 대한 미국반응도 뜨겁습니다.

미국 스포츠 전문매체인 ESPN은 류현진은 2007년 채드 빌링슬리 이후 원정 첫 5경기에서 모두 승리한 투수가 되었다면서 류현진의 투구가 좋았다고 평가했습니다.

 

류현진 동영상은 아래채널로 가면 인터넷으로 다시보기 할 수 있습니다.
[류현진 7승 하이라이트] [류현진 2루타 동영상]
류현진 7승 동영상과 류현진 안타 동영상을 다시보기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