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반

의협 집단휴진 파업참여 병원 휴진 복지부 진료병원 파업이유 의사파업 병원 집단휴진 이유 대한의사협회 파업 대구 부산 인천 울산 파업참여 병원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진료병원 확인사이트

의협 집단휴진 복지부 진료병원 의사 파업 병원 확인 병원 집단휴진 이유

병원 휴진 의협 집단휴진 병원파업 이유 의사파업기간 파업참여 병원

 

대한의사협회는 10일부터 의원급 동네병원과 전국 58개의 대학병원이 집단 휴진파업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이들 중 대형 병원의 전공의들은 응급실과 중환자실 등의 필수 인력을 제외하고 파업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번 파업은 10일 하루 집단 휴진한 뒤 11일부터 23일까지는 하루 8시간만 근무하는 준법진료 시위에 들어가고 24일부터는 다시 총파업에 들어갑니다.



이번 파업은 서울과 경기, 대구, 부산 등 전국 각 병원에서 시작되어서 적지 않은 불편을 초래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파업참여 병원은 세브란스 병원, 중앙대병원, 고대안암병원, 구로 안산병원, 인천 인하대병원, 경북대병원, 영남대병원, 파티마병원, 부산대병원 등입니다.
하지만 이 중에서 세브란스 병원 등 파업에 참여하는 대부분의 병원들은 전공의가 20~30%정도만 파업에 참여해 진료는 어느 정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진료를 받기 위해서는 이전보다 좀 더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은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아산병원, 건국대병원 등의 전공의들은 휴진에 동참하지 않기로 해 정상적인 진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울산 파업참여 병원이 적다고 했지만 실제로 휴진하는 병원이 30%가 넘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파업참여 병원이 생기면서 환자들이 진료병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복지부 진료병원


보건복지부는 진료가 가능한 병원에 대한 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 가면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을 시도 및 시군구 별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129(보건복지콜센터), 1577-1000(건강보험공단 콜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등에 전화하면 주변의 진료병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학병원에서 수술 스케줄을 잡은 환자들은 수술일정이 조정될 수 있어서 한 번 확인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편 병원이 집단 파업을 하는 가운데 정부는 집단 휴진한 병원과 의원에 대한 업무개시 명령을 내리고 있습니다.
명확한 이유없이 업무개시 명령을 따르지 않을 경우에 행정처벌을 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정부의 강경대응에 반발 여론이 확산되어 병원 전공의와 의원들의 파업참여는 더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의사협회는 이번 파업이유가 원격진료를 비롯해 의료 영리화 정책에 대해 항의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