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소트니코바 프리 동영상 페이스북 소트니코바 스핀 고발 소치 피겨 금메달 동영상 실수 피겨심판 러시아 프리 동영상 기자회견 소트니코바 비매너 해외반응 피겨 nbc투표 재심사 청원 isu 서명

피겨 금메달 동영상 소트니코바 동영상 아델리나 프리 다시보기

 

 

 소트니코바 프리 동영상 러시아 프리 동영상 피겨 해외반응

 

소트니코바가 소치 피겨 금메달을 차지한 가운데 심판 판정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소트니코바는 러시아 아이스버그 스케이팅팰리스에서 열린 2014 소치동계올림픽 피겨 프리프로그램에서 224.59점을 받아 219.11을 받은 김연아 보다 높은 점수로 금메달을 차지했습니다.
소트니코바 점수는 올시즌 자신의 최고점이었습니다.

피겨1위 동영상 소트니코바 경기 영상 프리 순위 소트니코바 동영상


소트니코바는 인터뷰에서 오늘과 같은 연기를 할 것이라고는 생각을 못했다며 최고의 점수를 기록했다며 기뻐했습니다.
소트니코바는 전날 쇼트에서도 기술점수 39.09와 예술점수 35.55점 합계 72.64점을 받으며 2위를 차지했었습니다.
김연아에게 불과 0.28점을 뒤졌고 기술점수는 김연아보다 앞섰습니다.
김연아에게는 쇼트에서 빵점 점수도 있었고 외신들은 러시아의 소트니코바가 아주 관대한 점수를 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

 

소트니코바 금메달 동영상 소트니코바 해외반응 스핀 고발


한편 소트니코바 페이스북에는 결과가 부끄럽지 않냐는 비난과 욕설로 가득했고 네티즌들은 편파판정에 대한 의문을 표시한 해외언론의 기사를 링크했습니다.

소트니코바가 잘 하는 부분도 약간 있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소트니코바가 프리 연기에서 트리플 점프를 7번 구성해 성공했지만 김연아는 트리플 점프를 6번만 넣어다며 기술점수에서 5점을 더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피겨스케이팅 심판이 누구였는지를 밝히며 의문점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한때 담합을 시도해 자격정지를 받은 심판과 러시아빙상연맹 회장 부인이 심판이었다는 점을 들었습니다. 

또한 심판장 역할인 테크니컬 컨트롤러를 맡은 라케르니크는 전 러시아 피겨협회 부회장이었습니다.

트리플 점프 횟수가 한 번 더 많다고 전체적인 점수가 그렇게 높다는 건 이해가 가진 않습니다.

소트니코바의 점프를 보면 비틀거리는 모습과 매끄럽지 못한 부분은 비전문가인 제가 보기에도 보였습니다.

물론 김연아를 응원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편파판정이 더 눈에 띄겠지만 해외언론의 반응을 봐도 석연치 않은 결과인 것 같습니다.

미국언론인 ESPN은 소티니코바의 금메달을 홈 어드밴티지라고 보도했습니다.

또 다른 언론은 어처구니 없는 충격이라고 전했습니다.

피겨 전설 카타니라 비트도 독일 국영방송인 ARD와의 인터뷰에서 김연아의 연기에 소름이 돋았다며 소트니코바의 금메달을 이해할 수 없는 결과라고 흥분했습니다.

일반 여론도 들끓고 있습니다.

인터넷 청원 사이트인 체인지(Change.org)에는 22일 오후 1시 18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피겨 재심사 청원 김연아 재심사 청원

 

저도 빨리 들어가서 피겨 재심사를 위한 isu 서명을 하고 싶었지만 사람들이 몰려서 뒤늦게 김연아 서명을 마치고 왔습니다.

 

미국 nbc에서 금메달 자격을 묻는 투표도 한다고 하네요.

nbc 투표

 

참여하며 좋을 것 같아요. 링크걸어 둘게요.

[금메달 적합성 nbc 투표 사이트 바로가기]

투표방법은 사이트 중간쯤에 가서 금메달에 적합한 사람을 클릭하면 됩니다.

현재 김연아가 역시 앞서네요.

소트니코바는 코스트너와 골드 그레이시와도 큰 차이가 없네요.

 

암튼 아쉬운 것이 많은 경기였습니다.

은메달이 금메달보다 더 높은 거란 걸 알게 해 준 경기였습니다.

 

소트니코바 기자회견 황당행동 소트니코바 심판 러시아 피겨심판

 

소트니코바 비매너 외신반응

 

한편 소트니코바 비매너 행동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소트니코바는 기자회견을 마친 후 김연아와 코스트너가 인터뷰를 하고 있는 도중에 서둘러 기자회견장을 빠져나가면서 논란이 되었습니다.

이번 소치올림픽 기자회견장에서는 자신의 인터뷰를 끝내고 먼저 빠져나갈려면 양해를 구해야하는 것이 정상이었습니다.

외신기자들이 참석한 기자회견장이 술렁거리기 시작했습니다. 

  

소트니코바 스핀

 

이러한 가운데 소트니코바 금메달 자격놀란 가운데 ABC뉴스는 소트니코바의 경기장면을 분석한 스핀 고발 영상을 올렸습니다.

소트니코바는 스핀할 때 오른속과 왼손 그리고 양손을 번갈아 사용하는 선수로 실력이 없다고 보도했습니다.

제가봐도 힘에 겨운 모습입니다.

반면에 김연아는 어깨와 허리방향이 완벽하게 일치하는 모습과 놀라운 비거리를 뛰면서도 완벽하게 착지한다고 했습니다.

 

소트니코바 스핀 동영상과 소트니코바 기자회견 동영상 그리고 프리 영상을 보려면 아래 채널로 가면 다시보기 할 수 있습니다.
[소트니코바 스핀 고발 동영상] [소트니코바 비매너 동영상] [소트코바니 프리 동영상]

소트니코바 동영상을 인터넷으로 다시볼 수 있습니다.